■ |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서 미리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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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래의 질문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답변 내용에 의문이 있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차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질문 1] 인쇄된 상품 카탈로그를 받아 볼 수 있습니까? |
[답변] 인쇄된 상품 카탈로그는 준비하고 있지 않습니다. 각 상품에 대한 필요한 자료는 상품의 상세에서 상품에 따라 구비되어 있는 파일(pdf로 제공)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2] 상품의 예약 또는 임시보관은 가능합니까? |
[답변] 상품의 예약이나 보관은 할 수 없습니다. 상품유통량이나 많은 고객의 주문을 처리해야 하고 가격도 재검토 또는 변경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질문 3] 전화로 상품의 유무를 문의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기본적으로 그린전자마트에 올라온 상품의 유무 및 구입 가능 여부는 언제든지 문의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일부 상품의 수입 불가나 일시적으로 제조가 중지되어서 상품에 대한 정보가 변경 될 경우가 있으므로 그에 대한 문의도 가능합니다. 문의를 활 경우에는 상품의 제조회사, 형식번호 등의 상세정보를 준비해 주십시오. |
[질문 4] 사전 검토를 위한 상품의 자료나 설명서를 먼저 확인 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일부 상품에 대해서는 구입한 상품과 함께 상품의 일부로서 인쇄물로서 첨부되어 있습니다. 상품에 맞게 자료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구입하시게 되면 자료나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의 상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쇄물이 없으며 공개 가능한 것에 대해서는 PDF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당사에서 개발·판매하고 있는 것은 회로도가 부속됩니다. |
[질문 5] 그린전자마트에 게재되어 있지 않은 상품도 주문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그린전자마트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은 기본적으로 게재되어 있는 상품만이 가능합니다. 또, 게재되어 있는 상품이라 하더라도 품절이나 판매 종료가 된 경우가 있으므로 조달 가능 여부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품절된 상품에 대해서는 게재되지 않거나 품절의 표시를 하며 매진이 된 상품의 주문은 불가능하게 됩니다. 단, 상품에 따라서는 게재되어 있지 않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조달 할 수도 있으므로 가능 여부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6] 품절된 상품의 예약을 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죄송합니다만 예약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품절 해제 또는 입하가 되는대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확인 후 조달 가능한 상품에 대해서는 예약없이 바로 주문 가능합니다. |
[질문 7] 장치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설계·제작도 의뢰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그린전자마트는 전자부품 또는 제품의 판매점이므로 현재 아래의 서비스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o 회로·기판설계·제조·중개 o 킷 제품의 조립 판매(완제품으로서의 판매) o 킷 제품의 커스터마이즈(개조나 개량 등) o 기기의 교정 o 측정기의 수리 등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여 아래의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o 장치의 개발, 설계, 제작 (별도로 문의하시면 견적서를 발송해 드립니다.) |
[질문 8] 부품의 사용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답변] 그린전자마트는 판매점이므로 개별로 부품의 설명(원리나 사용방법 등)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각 상품에 첨부된 데이타 시트나 관련 기술서적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메모:통상 부품에는 최대정격이 있어서 그것을 순간적으로 넘는 전압이나 전류, 전력 등이 가해지면 파괴혹은 회복하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
[질문 9] 상품의 제조회사를 가르쳐 주십시오. |
[답변] 기본적으로 제조회사는 상품 자료와 함께 게재되어 있거나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조회사가 공개되어 있지 않은 경우의 상품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 10] 폐지된 상품의 호환품 또는 상당품을 찾고 있습니다. |
[답변] 호환품 또는 상당품의 안내 및 상담 등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호환품 또는 상당품으로서 사용할 경우는 사전에 정격이나 전기적 특성을 충분히 검토한 후 구매자의 책임하에 사용해 주십시오. |
[질문 11] 샘플을 빌려 주거나 받아 볼 수 있습니까? |
[답변] 죄송합니다만 측정기 등의 대출이나 부품의 샘플 제공 등의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질문 12] 이전에 구입한 상품이 있는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
[답변] 그린전자마트에서 취급하고 있지 않거나 판매 종료가 된 경우 또는 일시적으로 품절된 경우로 판단됩니다. 게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나 품절 또는 재고 수량의 표시가 없는 상품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고에 한한 상품의 경우는 재입하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재고에 한한 상품의 판매가 완료된 후는 구입 불가능하게 됩니다. |
[질문 13] 부품의 내열 온도, 동작 전압범위, 규제 물질, 치수 그림 등에 대해서... |
[답변] 부품·제품의 특성에 관해서는 각 제조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기술자료를 참조해 주십시오. 해외 제조회사의 경우는 통상 영문 또는 일본어 자료로서 제공되며 최대한 국문으로 번역된 자료도 제공할 것입니다. |
[질문 14] 구입 상품에 대한 부가세는 포함되어 있습니까? |
[답변] 그린전자마트의 전 상품에 표시된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문 과정에서 부가세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
[질문 15] 상품 구입시 지불해야 할 내역은 어떻게 됩니까? |
[답변] 상품구입시 지불해야 할 내역은 (1)상품가격 (2)취급수수료 (3)배송료의 합계입니다. 상품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수입판매 진행상 소량구입에 한해서 취급 수수료가 10,000원 추가됩니다. (소량구입은 구입금액 50,000원(부가세 별도) 미만의 상품을 주문한 경우입니다) 배송료는 전국 3,000원(1포장 5kg 이하) 입니다. 단, 제주도는 6,000원(1포장 5kg 이하) 입니다. 5Kg 이상의 물품은 별도의 운송비가 추가됩니다. IATA용적 중량 규정에 의거 실중량이 낮은 경우는 용적(부피기준) 중량을 적용합니다. |
[질문 16] 수량에 의해 단가가 변하는 상품이 있습니까? |
[답변] 상품의 대량 구입에 대해서는 별도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17] 최소한 주문 가능한 수량은 어떻게 됩니까? |
[답변] 그린전자마트에 게재되어 있는 상품에는 가격 및 수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주문도 표기된 단위로 최소한의 주문이 가능합니다. |
[질문 18] 어떻게 주문하면 됩니까? |
[답변] 장바구니 확인부터 주문완료까지의 진행에 의해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그 금액을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게 되면 주문완료가 됩니다. 그린전자마트에서는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상품준비에서 배송까지의 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결제한 후는 그린전자마트에서 입금확인을 하지만 별도로 입금확인을 의뢰해 주셔도 되겠습니다. 결제 후의 진행상황은 배송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는 마이페이지를 이용해도 되겠습니다. |
[질문 19] 전화나 메일로 주문할 수 있습니까? |
[답변] 배송내용, 배송주소, 연락전화번호 등의 정확한 접수가 필요한 관계로 전화로의 주문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우편이나 이메일(email) 로의 주문은 가능합니다만 가능하면 그린전자마트의 인터넷 주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린전자마트에서 회원등록을 해 주시면 구입이력 관리 등 쇼핑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질문 20] 법인거래를 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개인, 회사, 학교, 관공서 등을 포함하여 주문방법은 동일합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학교는 사정에 따라 후불결재가 가능합니다. |
[질문 21] 대리점이나 별도의 판매점은 있습니까? |
[답변] 죄송합니다만 그린전자마트는 대리점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인터넷 통판의 판매만입니다. |
[질문 22] 공비로 지불하기 위해서는 견적서·청구서·납품서가 먼저 필요합니다. |
[답변] 견적서 및 주문(내역)서는 먼저 보내 드리고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는 입금확인 후 배송 절차에 의해 상품과 함께 발행해 드립니다. 후불결재로 진행하는 학교 등의 경우에는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를 먼저 발행해 드립니다. |
[질문 23] 지불처로서 우체국은 이용할 수 있습니까? |
[답변] 현재 입금계좌에 우체국의 취급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우체국의 취급이 가능하게 되면 별도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
[질문 24] 한번 주문을 확정한 뒤에도 상품의 추가·변경을 할 수 있습니까? |
[답변] 한번 주문이 확정된 뒤에는 구매자의 주문내용·전표 등이 처리되고 수입 상품에 대해서는 이미 수입 의뢰를 한 상태로 되어 추가·변경을 접수 할 수 없게 됩니다. 다소 번거럽겠지만 별도의 주문 의뢰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질문 25]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만 인터넷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인터넷으로의 주문은 반드시 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Yahoo, Naver, Daum, Google 등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이메일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확정후에 구입한 상품의 목록이 자동 송신됩니다. 그 외에, 상품의 매진이나 발송처 불명등의 경우에도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드립니다. |
[질문 26] 영업 시간에 대해서... |
[답변] 그린전자마트는 인터넷 통신 판매체계이므로 주문은 24시간 접수하고 있습니다만, 주문 접수 후의 진행에 대한 업무는 평일 9시∼18시입니다. 토요일은 오전 중에는 배송 및 수출입 이외의 업무는 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 전화·메일의 대응은 평일 9∼18시로 해 드리고 있습니다. 토요일·일요일·공휴일에 결제금액을 입금하더라도 주문 이후의 처리는 다음 영업일(일요일) 이후부터 취급하게 됩니다. |
[질문 27] 배달일·배달 시간은 지정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우체국 또는 택배회사의 사정에 의해 기본적으로 배달일·배달시간의 지정은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배송 이전에 배송일보다 늦게 도착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28] 발주를 하였지만 상당기간 경과해도 상품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
[답변] 「배송조회」의 메뉴에서 주문번호와 배송조회코드를 입력하여 배송상황을 확인해 주십시오. 주문 확인 메일이 도달하였는 지도 확인해 주십시오. 주문을 확정하면 구매자에게 주문 확인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메일이 도달하지 않을 경우는 다음과 같은 원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o 메일 주소를 틀리게 입력하고 주문해 버린 경우 ⇒ 이 경우는 주문을 한 상태이므로 기다리면 상품은 발송 됩니다. o 주문 화면을 최후까지 조작하지 않아 주문이 확정되지 않고 장바구니에 넣은 상태인 경우 ⇒ 주문이 완료된 상태가 아니므로 다시 주문을 해 주십시오. o 프로바이더측의 서버 다운·유지보수 등에 의해 메일이 오지 않는 상태가 되고 있는 경우. 그린전자마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재고품에 대해서는 평균 1∼3 영업일, 수입품인 경우는 평균 4∼8 영업일 정도의 배송처리 기간이 필요합니다. 3 영업일 이상 주문에 대한 연락이 없거나 10 영업일 이상 상품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는 주문이 확정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시 한번 주문 및 대금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29] 배달했을 때에 잠시동안 부재중인 경우 어떻게 해야 됩니다까? |
[답변] 우체국 또는 택배회사에서 부재표를 두고 가므로 그 안내에 따라서 우체국 또는 운송회사에 연락을 취해 주십시오. 보관 기간이 지나 본사에 반송이 되어버릴 경우가 있으므로 상품은 안내에 따라 받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부재표가 없을 경우는 주소불명이 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사에 연락해 주십시오. |
[질문 30] 그린전자마트의 본사에서 직접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그린전자마트에서의 직접 판매나 상품의 인도 등은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질문 31] 구입에 빠뜨린 상품이 있어서 따로 주문을 했습니다. 함께 보내 주실 수 있습니까? |
[답변] 한번 주문한 상품의 수량변경·다른 주문 번호와의 합산 등은 접수 하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이 인터넷으로 주문을 확정하면 바로 주문 이후의 처리로 들어 갑니다. 따라서 별도의 처리가 곤란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소 번거롭고 배송비가 이중으로 들어가지만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질문 32] 발송의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은 있습니까? |
[답변] 「배송조회」의 메뉴를 이용해 주십시오. 주문번호와 배송조회코드를 입력하면 회원, 비회원 모두 배송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경우는 마이페이지의 「주문이력」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질문 33] 지금 주문해 두고나서 잠시동안 경과한 후 발송할 수 있습니까? |
[답변] 변경이 불가능 한 경우도 있으므로 먼저 본사에 문의 및 변경 요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대금결제→입금확인 후에 진행이 되므로 진행이 되기 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
[질문 34] 언제쯤 배달이 올지 알려 줄 수 있습니까? |
[답변] 배달은 모두 우체국 또는 운송회사에 위탁하고 있기 때문에 날짜 지정을 할 수 없습니다. 실제의 배달일·배달 시간은 당사에서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배달일·배달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주문해 주십시오. |
[질문 35] 품절된 상품이 있을 경우 어떻게 됩니까? |
[답변] 인터넷 주문으로 품절된 상품이 있는 경우는 별도로 연락드리고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o 상품이 입하할 때까지 기다리고 전 상품이 준비되는대로 발송합니다. o 만약 입하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상품이 있을 경우는 바로 연락을 드립니다. o 상품이 제조종료가 되고 입수를 할 수 없을 경우는 입금해 주신 상품 대금을 반환합니다. o 별도의 다른 상품으로 변경을 원하시면 변경처리를 해 드립니다. o 해당 상품의 주문을 취소하면 취소처리를 해 드립니다. |
[질문 36] 해외에 발송할 수 있습니까? |
[답변] 현재 상품의 해외로의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구매자 자신이 국내에서 받은 상품을 해외에 발송할 경우는 구매자의 책임하에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추후 해외로의 발송처리가 가능하게 될 경우는 별도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
[질문 37] 다른 것이 오거나 수량이 틀립니다. |
[답변]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는 그린전자마트로 보내 주시면 교환해 드립니다. 배송비는 그린전자마트가 부담합니다. 요구해 주신 상품의 확인을 위해서 모든 리스트를 자동 메일로 송신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품 구입시에는 상품의 상세 또는 첨부 파일의 내용을 잘 확인한 후 정확하게 주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질문 38] 틀린 상품을 구입해 버렸습니다. 교환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구매자가 잘못하여 주문한 경우에는 변질이나 변경되지 않은 상품에 한해 구매자가 원할 경우 교환해 드립니다만 별도의 취급수수료 및 배송비가 추가됩니다. 기본적으로 교환의 경우는 미사용인 것이 전제입니다. 미사용이라도 배송완료 후 1주일 이상 경과한 경우에는 반품·교환할 수 없게 됩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는 상품 성격상 반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교환에 따른 왕복의 배송료나 차액의 정산에 따르는 비용 등은 고객의 부담이 됩니다. |
[질문 39] 교정에 대해서 |
[답변] 모든 상품은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기기교정·조정 업무의 서비스는 하지 않습니다. 부속의 설명서에 교정·보증에 대한 기재가 있는 것이라도 제조회사에의 전달 ·중개 등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미리 양해해 주십시오. |
[질문 40] 견적서는 발행해 줍니까? |
[답변] 그린전자마트는 인터넷상의 상품 및 상품정보의 게재를 통해 통신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별도의 견적서를 발행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견적 내용은 장바구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을 하게 되면 주문내역서(견적서에 상당)와 함께 주문내용에 대한 메일이 발송됩니다. 만일 견적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견적서 기재의 납기는 그 시점으로 주문해 주셨을 때의 납기입니다. 견적금액은 견적서 기재의 유효기한까지 유효합니다. 납기는 유효기한 이내라 하더라도 주문 시기에 따라서 변동합니다. |
[질문 41] 세금계산서는 발행해 줍니까? |
[답변]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는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보내 주시면 확인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
[질문 42] 홈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까? |
[답변] 광고·배너 등의 게재는 별도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 43] 본사에의 링크에 대해서... |
[답변] 본사제품·부품 등에 관한 소개나 전자 부품 판매에 관한 링크는 사전에 연락해 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링크처는 반드시 톱 페이지에 부탁합니다. 그 이외의 페이지에의 직접 링크는 피해 주십시오. |
[질문 44] 그린전자마트에 대해서... |
[답변] 본사의 정식 명칭은 그린일렉트로닉스(Green Electronics) 입니다. 그린일렉트로닉스에서 쇼핑몰 사업으로서 그린전자마트(Green Electronics Mart)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로 취급하는 상품으로서는 친환경 제품, 전기·전자부품, LED 아트 및 전광표시기 그리고 개발·제품 등 입니다. |
■ | 회원 및 비회원의 경우 이용하는 연락창구입니다. 회원의 경우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전용게시판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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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마크의 항목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
■ | 주문한 후의 주문에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의 주문번호 항목을 입력해 주십시오. |
■ | 전화번호 항목에는 연락 가능한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
■ | 문의 내용이 접수되면 검토 후 답변 내용을 조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